완성형 그룹 아이브(IVE)가 국내외 차트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 중이다.
아이브(유진·가을·레이·원영·리즈·이서)는 지난 5일 발매한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로 각종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LOVE DIVE`는 발매와 동시에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고, 뮤직비디오는 공개 10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 돌파에 이어 일주일이 지난 현재 5000만 뷰를 달성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아이브는 국내를 넘어 해외 차트에서도 순항 중이다. `LOVE DIVE`는 앞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 155위로 진입해, 하루 만에 51위로 올라서며 104계단 상승한 순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2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4월 16일 자)에 따르면 `빌보드 글로벌 200’ 177위,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105위,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8위 진입과 유튜브 뮤직, 애플뮤직, 일본 라인뮤직 등 전 세계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글로벌 슈퍼 루키`의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LOVE DIVE`는 2022년 4월 2주차 음반차트에서 30만 6622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아이브는 초동 집계가 마감도 되기 전에 역대 걸그룹 초동 기록 TOP10의 자리에 오르며, 놀라운 커리어 하이를 쌓아가고 있다.
데뷔곡 `ELEVEN(일레븐)` 역시 발매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ELEVEN`은 국내 음원 사이트를 비롯해 애플뮤직과 빌보드 K-POP 100 ,빌보드 글로벌에 18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가요계 베스트 일레븐`으로서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다.
`ELEVEN`에 이어 `LOVE DIVE`까지 나날이 고공행진 중인 아이브는 컴백과 동시에 음악프로 2관왕을 차지하며, 각종 음악방송 및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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