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탑스는 CMF 전문 라이브러리 히다[hida]랩의 오프라인 투어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인탑스에 따르면 CMF란, 디자이너들이 제품을 만들 때 고려하는 중요한 3가지 요소로 색채(Color), 소재(Material), 마감(Finish)을 뜻하는 기술 용어다.
인탑스는 2020년 10월 CMF 전문 라이브러리인 히다랩(Hidalab) 사이트 오픈 및 CMF 전시관 구축을 통해 제품 디자이너들에게 다양한 소재 및 관련 공정기술의 트렌드를 제안하고, 나아가 실제 양산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 바 있다. 인탑스는 오랜 제조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 및 공정기술의 선택부터 시제품 제작, 양산 솔루션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특화된 장점을 갖고 있다.
한편 1981년 창업한 인탑스는 플라스틱 사출 성형 제품을 기반으로 성장했으며,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의 유무선 전화기부터 시작해 현재의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케이스 부문 주요 협력사로서 업력을 쌓아가고 있다.
또한 최근 수년 간 연구 개발 및 양산 경험을 바탕으로 플라스틱 소재 뿐만 아니라, 메탈, 카본, 리얼 소재를 비롯한 다양한 물성의 제품을 양산할 수 있는 제조 시설과 경험치를 구축했다.
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고객사의 제품 디자이너들이 새롭고 혁신적인 CMF 솔루션에 내한 니즈가 점점 높아지는 상황에서 새로운 영감을 제시함과 동시에 실질적으로 브랜드 차별화가 가능한 특별한 디자인 제조가 가능하도록 역량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기업 경영 활동에 중요한 화두인만큼 친환경적인 공법 개발 및 적용에도 연구개발 노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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