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 일대에 대규모 체육공원 및 체육센터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천 인구의 60%가 밀집한 북부권과 동부권에는 실내 체육시설, 수영장, GX룸 등 시설이 전무했고 시설 설립에 대한 지역민들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이에 이천시는 약 7만 1,105㎡ 규모의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을 조성해 시민 여가 및 레저활동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간 균형적으로 체육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에는 휴게쉼터, 놀이터 등 조경시설, 휴양시설을 비롯해 축구장, 풋살장, 족구장, 테니스장, 파크골프장, 그라운드골프장 등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될 각종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함께 들어서는 반다비 국민체육센터에는 수영장, 실내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 실내 운동 공간이 조성돼 보다 다양한 여가 및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천 백사지구에 ‘이천 신안실크밸리’가 분양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생활 만족도를 높여주는 공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천 백사지구에서 분양 중인 ‘이천 신안실크밸리’가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의 최대 수혜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천 백사지구에 2개소의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으며, 이천 신안실크밸리에서 백사지구 남측에 위치한 이천 북부권 체육공원 및 체육센터를 도보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총 2개 단지, 2,000여가구로 구성된다. 이천 백사공공지원민간임대 공급촉진지구 1BL에 들어서는 1단지는 전용 70~84㎡ 880가구다.
성남이천로와 인접한 백사지구는 백사IC-성남이천로를 통해 강남까지 50분대에 접근 가능하며 광주, 성남, 여주 등 경기 동남부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이천 신안실크밸리는 이천시 내 산업단지들의 배후 주거지로도 주목 받는다. 단지는 조읍일반산단(예정)과 가깝고 인근에 SK하이닉스, 신세계푸드 물류센터, HITE진로 이천공장, 팔도라면 이천공장 등이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NC백화점, CGV, 이천공설운동장(예정), 이천아트홀 등 생활문화시설을 비롯해 이천시청, 이천세무서, 이천경찰서 등 공공기관 이용도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