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 2022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22-04-21 10:25  

- ‘디지털 제조를 위한 스마트 제조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 스마트제조부터 메타버스, 3D프린팅까지 6개 컨퍼런스 진행


생산제조기술전시회 SIMTOS 2022가 오는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KINTEX 1, 2전시장에서 5일간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소원해진 대면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확대하고, 내수 및 수출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SIMTOS 2022 주제를 `Back to the Basics`으로 정했다.
29개국 800여 업체가 4800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SIMTOS 2022 전시회는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에서 주최하며 참가업체와 참관객들에게 최적의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시회 본연의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IMTOS 2022는 단순히 부스에 전시된 제품 및 기술을 관람하는 것을 넘어 ‘국내외 바이어상담회(Matchmaking4U)’,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제품 정보 및 산업 트렌드 확인과 수요맞춤형 솔루션 정보도 제공한다.
전시 기간 중인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6홀(컨퍼런스홀)에서는 생산제조 산업 및 기술 트렌드와 미래 비즈니스를 살펴볼 수 있는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디지털 제조를 위한 스마트 제조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대주제 아래 6개의 세부 주제별 컨퍼런스로 진행되며, 3일간 22개 세션이 발표된다.
한국경제TV 주관으로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의 문을 여는 ‘컨퍼런스 1’은 24일 9시 20분부터 12시 20분까지 진행된다.
‘스마트공장과 새로운 제조업의 시대’를 주제로 한 건국대학교 송형권 교수의 기조강연에서는 스마트공장과 새로운 제조업 혁신의 최신동향에 대해 살펴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고객 요구 변화와 스마트공장 구축 전략을 제시한다.
SAP코리아 정대영 본부장이 ‘엔데믹 시대의 글로벌 경제 대변화, 스마트제조의 미래’, 한양대학교 심풍수 교수는 ‘우리나라 공작기계산업의 미래와 제품개발의 핵심전략’, 끝으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박태호 파트너가 ‘제조업에서의 ESG 경영’을 주제로 각각 전문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2’는 24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20분까지 진행된다. 기조강연은 KAIST 장영재 교수가 발표하며, 이화여자대학교 최성권 겸임교수와 한국기계연구원 최지연 박사가 각각 ‘AM(Additive Manufacturing) 기술의 글로벌 최신동향 및 전망’과 ‘레이저 가공기술이 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글로벌 제조혁신 사례’를 주제로 전문강연을 편다. 또 아이투 주식회사 이순열 대표이사가 발표하는 ‘자율형 공장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로보틱스 기술의 활용’도 전문강연으로 들을 수 있다.
이중 장영재 교수는 ‘대한민국 제조혁신을 위한 제조 디지털 플랫폼 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통해 대한민국 제조혁신을 위한 디지털 제조 플랫폼의 개념 및 관련 기술을 소개하고, 디지털트윈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조혁신의 실증사례를 통해 디지털 제조 플랫폼의 가능성, 그리고 자동화·지능화에서 향후 전개될 제조 무인화·자율화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SIMTOS 2022 전시사무국 박재현 팀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단순히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는 수준을 넘어, 생산제조기술의 혁신적 변화를 듣고, 이러한 변화가 제품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 전시홀에서 볼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해외 트렌드 변화를 공유하기 힘든 상황에서 해외의 저명한 석학들이 분야별 선진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소개할 예정이므로 스마트 제조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방향을 공유하는데 매우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IMTOS 2022 전시사무국은 국제생산제조혁신 컨퍼런스 참여 유도와 정보교류 촉진을 위해 ‘컨퍼런스 사전등록 조기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4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SIMTOS 202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