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기업 EK그룹 이희주 회장이 `2022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2022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하여 제정됐다.
최고경영자상은 빼어난 경영철학과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기업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시대를 선도하는 마케팅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CEO에게 주어진다.
이희주 회장은 영유아부터 시니어 세대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며 공평한 교육의 기회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앞장섰다. 약 150만 규모의 회원에게 언제 어디서든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유아교육, 교사교육, 부모교육, 시니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차별화된 교수법과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여 스마트한 교육문화를 선도하기도 했다. 현재는 EK그룹 이외에도 (사)한국몬테소리협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중국·뉴질랜드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교육기업으로 나아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 회장은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데이터진흥원에서 개최한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 대상` 시상식에서 `키드키즈 알림장` 앱 서비스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20년에는 지식서비스 산업 융합 발전에 공헌한 부분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상, 2020년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 기념 정부포상식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