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JUST B(저스트비)가 이유 있는 `커리어 하이`를 새로 쓰고 있다.
22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JUST B(임지민, 이건우, 배인, JM, 전도염, 김상우)의 두 번째 미니앨범 `JUST BEGUN(저스트 비건)`은 발매 후 일주일 간 5만 장 넘는 음반 판매량(초동, 집계 기준 4월 14~20일)을 기록했다.
이는 JUST B의 자체 최고 기록이자 전작 `JUST BEAT(저스트 비트)` 대비 2.5배, 데뷔 앨범인 `JUST BURN(저스트 번)`과 비교했을 때는 약 5배 가량 상승한 수치다. 초동 마감일 오후에는 버전별로 한터차트 내 실시간 차트 1~3위를 모두 휩쓸기도 했다. JUST B는 데뷔 10개월 만에 또 한번의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꾸준히 인상적인 상승세를 그려가고 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JUST B의 신보는 발매 직후 세계적인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 유러피안, US 앨범 차트 내 K-POP 카테고리 등에 진입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1위를 포함해 태국·인도네시아 등 10개 지역 톱 앨범 차트에 오르는 존재감을 발휘했고,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에서도 발매 이후 실시간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추가했다.
타이틀곡 `RE=LOAD(리로드)`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만 뷰를 돌파한 데 이어 현재 600만 뷰를 넘어섰다. 공식 뮤직비디오 외에도 M2 `스튜디오 춤`, `릴레이 댄스`, 각종 음악 방송 직캠, JUST B만의 0.8배속 거울 버전 안무 영상이 조회수와 화제성을 잇는 중이다. 이에 JUST B 멤버들이 1000만 뷰 공약으로 약속한 RAGE 3부작 시리즈의 뮤직비디오 코멘터리 영상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JUST B는 `K-POP 언리미터(Unlimit+er)`라는 새로운 타이틀에 걸맞게 `JUST BEGUN`의 콘셉트를 한계 없이 풀어냈다. 이를테면 티저에서부터 포착된 그린과 화이트는 `JUST BEGUN`에 담아낸 새로운 시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상징하는 컬러다. 이는 이번에 피지컬 앨범 버전명으로도 사용돼 JUST B만의 세계관을 더욱 입체적으로 만들었다. 이러한 남다른 완성도가 다양한 지표 위 유의미한 기록을 견인했다.
무엇보다 JUST B의 성장을 한눈에 보여주는 음악, 퍼포먼스, 무대 퀄리티가 상승세의 주된 요인이다. `RE=LOAD`를 포함한 5곡 전곡은 PRISMFILTER가 프로듀싱해 유기적인 구성으로도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RE=LOAD` 퍼포먼스에선 JUST B의 열정과 포부, 더 좋아진 합이 모두 느껴진다. 시원시원한 파워와 6인 6색 춤선, 세련되고 감각적인 대형이 보는 이들에게도 벅찬 쾌감을 선사하며, 더 많은 무대를 주목하게 한다.
또한 JUST B는 SBS MTV `더쇼`에서 R&B 팝 장르의 첫 팬송인 `Lights On(라이츠 온)`을 보컬에 집중한 화이트 앤 그린 착장의 무대로 선보이고,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과 M2 웹예능 콘텐츠를 통해선 센스 있는 예능감까지 드러냈다. JUST B의 반전 매력 역시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첫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웰메이드 무대와 콘셉트로 승화시킨 JUST B는 자체 최고 기록, 뚜렷한 상승세와 함께 그간의 성장을 스스로 입증했다. JUST B는 계속해서 더 많은 무대와 콘텐츠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한계 없는 `K-POP 언리미터`로 더욱 단단하게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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