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규 "'Savior'로 힐링하길...오래 노래하고파"

입력 2022-04-26 12:50  




가수 김성규가 따뜻한 봄 감성을 가득 담아 돌아왔다.

김성규는 지난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 앨범 `세이비어(SAVIOR)`를 발매하고 `국보급 보컬리스트`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세이비어(SAVIOR)`는 김성규가 지난해 3월 발표한 첫 싱글 `원트 포겟 유(Won`t Forget You)` 이후 약 1년 1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자, 새 소속사 더블에이치티엔이로 이적한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세이비어(Savior)`는 미디엄 템포의 팝 록(POP ROCK) 곡으로, 반복적인 피아노 테마와 풍부하고 웅장한 기타&드럼 사운드가 돋보인다.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와 섬세한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자신의 음악을 보여준 김성규가 일문일답을 통해 `세이비어(SAVIOR)`를 직접 소개했다.

<다음은 김성규의 네 번째 미니 앨범 `세이비어(SAVIOR)` 관련 일문일답>

Q. 지난해 발매한 첫 싱글 `원트 포겟 유(Won`t Forget You)` 이후 약 1년 1개월 만에 컴백하는 소감은 어떤가요.

A. 오랜만에 내는 앨범이라 굉장히 설레기도 하고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기다려주신 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리는 마음입니다.

Q. 앨범명 `세이비어(SAVIOR)`의 의미와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A. `구원자`라는 뜻으로,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헌신적인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Q. 타이틀곡 `세이비어(Savior)`는 어떤 노래인가요?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요.

A.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헌신적인 마음을 노래한 곡입니다. 요즘같이 따뜻한 날씨에도 듣기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공연장에서 관객분들과 잘 소통할 수 있게 만든 노래입니다.

Q. 타이틀곡을 제외하고 이번 앨범에서 가장 애착이 가거나 꼭 들어줬으면 하는 곡은 무엇인가요.

A. `안개`라는 노래입니다. 밴드 멤버들과 함께 처음으로 같이 작업한 노래이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이기도 합니다.

Q. 이번 앨범에서 타이틀곡 포함 3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는데, 작업을 하면서 어떤 부분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썼나요.

A. 듣기 편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작업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듣는 분들이 어렵지 않게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정말 많이 수정을 하면서 작업을 했습니다.

Q. 타이틀곡 `세이비어(Savior)`는 언제, 무엇을 할 때 들으면 좋을까요.

A. 날이 따뜻할 때 차 안에서 드라이브하면서 들어도 좋고,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많이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Q. 지금까지 발매된 앨범들과 이번 앨범 `세이비어(SAVIOR)`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요.

A. 이번 앨범을 작업하면서는 `힐링`이란 단어를 많이 생각했던 것 같아요. 듣기 편한, 치유될 수 있는 앨범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이번 앨범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나 각오가 있다면요.

A. 목표나 각오라기보다는 제가 오래 노래했으면 좋겠습니다.

Q.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너무너무 감사드린다는 말로는 제 마음을 다 전하지 못할 것 같아요. 기다려주는 사람이 있고 돌아갈 곳이 있다는 건 정말 큰 행복인 것 같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