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5월 한달간 GS25, GS샵,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등 전 유통 채널이 총 출동하는 쇼핑 축제 `GS상상초월`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GS상상초월`은 1년에 두 번(5월, 10월) 열리는 GS리테일의 최대 쇼핑 축제다.
GS리테일은 세계적인 팝아트 디자이너 케니 샤프와 손잡고 `상상 이상의 쇼핑 유니버스`를 축제의 테마로 정했다. 회사 측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아트 마케팅에 열광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으로 케니 샤프의 대표 작품인 `블롭` 시리즈로 디자인한 한정판 굿즈 `콤팩트 캐리어`, `보스턴백`, `피크닉 매트` 3종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은 굿즈 제작 규모를 기존 행사 대비 3배 이상으로 대폭 확대하는 등 충분한 물량을 확보했다.
3종 굿즈는 행사 상품을 GS페이 등으로 구매한 후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일정 구매 횟수, 구매 금액 충족 시 선착순 또는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행사 기간동안 각 유통 채널은 고객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행사도 전개한다.
GS25는 1,500여개 상품을 1+1, 초특가 등의 행사로 선보이며, 케니 샤프와 협업한 한정판 수제맥주, 와인도 단독 판매한다.
GS샵에서는 TV홈쇼핑을 통해 30여 개 히트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상상초월 특집 방송을 진행하며, TV홈쇼핑, 마이샵, 샤피라이브 3개 채널 통합 브랜드 행사를 전개한다.
GS더프레시는 1주차 `우월한우 먹는 날` 행사를 시작으로 매주 과일, 수산물, 한돈 등의 대표 상품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GS페이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유통 역량을 총 동원해 5월 한달 간 소비자들에게 최고 쇼핑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GS상상초월을 국내를 대표하는 쇼핑 축제로 중점 육성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