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가 유럽에서 일부 제품에 한정했던 직접판매(직판)를 모든 제품으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지 주요 파트너사들과 계약 종료에 합의하면서 유럽 판권을 확보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직판 전환을 통해 ‘트룩시마’와 ‘허쥬마’ 또한 가격 경쟁력 확보로 시장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2019년부터 유럽에서 ‘램시마’를 직접 판매하면서 의약품 마케팅 노하우를 쌓았고 유통 인프라도 구축한 만큼 큰돈을 더 들이지 않고 회사의 모든 제품으로 직판 확대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올 하반기부터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 ‘허쥬마’(성분명 : 트라스투주맙) 등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직판도 본격 돌입해 유럽 항암제 시장의 90%까지 직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올 연말에는 전이성 직결장암 및 유방암 치료용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성분명 : 베바시주맙)이 유럽 출시를 앞두고 있어 항암제 포트폴리오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이렇게 되면 번들(bundle) 판매 등 보다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입찰 경쟁력이 강화되는 셈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직판을 통해 시장 확대 및 수익성 개선을 모두 도모할 수 있어 글로벌 전역으로 직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미국에서도 후속 제품들에 대한 직판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유럽 유통구조 개선 노하우를 미국 직판에 연계하여 인프라 구축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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