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올해 1분기 매출액 1,399억 원, 영업이익 78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 2%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는 설명이다.
생활용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908억 원, 영업이익은 1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 21.9% 증가했다.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브랜드의 글로벌 매출 성장과 함께 디지털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의 인지도 및 매출 확대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특히 케라시스의 퍼퓸샴푸는 향기에 예민한 일본을 위주로 판매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화장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491억 원, 영업이익은 69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0.3% 감소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중국 일부 지역의 봉쇄조치로 실적이 소폭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다만, 글로벌 영역 다각화 및 국내 H&B, 디지털 채널 성장이 이를 방어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일본 최대 쇼핑몰 `이온몰`, 멀티브랜드숍 `로프트`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0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리오프닝에 대비해 판매 채널의 다변화 및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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