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파트를 선택할 때 자녀를 둔 3040세대는 학교시설을 우선 고려하는 분위기다. 자녀가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을 원하기 때문에 학교와 학원가가 인접한 학세권의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 초읍동 일원에 들어서는 `초읍 월드메르디앙 에듀포레`가 5월 중 홍보관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 지하 2층~지상 12층 총 116세대 규모로, 아파트 96세대와 도시형생활주택 20세대로 나뉜다. 전용면적 49㎡A 20세대, 49㎡B 10세대, 59㎡A 54세대, 59㎡B 11세대, 59㎡C 20세대, 97㎡ 1세대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는 초읍초, 초읍중, 부산진고가 도보권에 위치하고 유치원도 인접해 있어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 시립시민도서관, 사직동 학원가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또한, 어린이 대공원과 부산 시민공원, 초연근린공원, 화지공원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며, 서면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사직 홈플러스 아시아드점 등 대형 쇼핑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이 외에도 부산 도시철도 종합운동장역, 거제역, 양정역, 사직역, 부전역을 두루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잇는 만덕3터널도 개통예정이다. KTX-이음도 개통예정으로 향후 교통 호재가 기대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