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씸코리아(대표 최호근)가 자사 제품 안마의자 신모델 3종이 올해 4월, 미국 카이로프랙틱협회(ACA)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오씸은 건강가전 브랜드로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등의 백화점에 입점되어 매장을 운영 중이다. 현재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의 전자제품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연내 200여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ACA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카이로프랙틱 전문기관으로 해당 제품이 척추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 우수한 품질력, 안전성 확보여부 등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서를 발행하고 있다. 전문 지식을 갖춘 카이로프랙틱 위원회의 철저한 6개월간의 검토와 분석, 테스트 및 평가를 거쳤고, 최종적으로 ACA이사회의 승인과 인증을 받아 제품의 우수함을 입증했다.
인증을 받은 모델은 유드림(uDream, OS-8208), 유러브 2 S(uLove 2 S, OS-888 S), 유디바인 V2(uDivine V 2, OS-8212) 총 3개이며, 다른 모델도 ACA 인증 심사 중에 있다.
유드림(uDream, OS-8208)은 세계 최초 옴니센스 웰빙 체어로 시각과 청각, 후각 장치를 통한 최적의 휴식환경을 조성하며, 미국의 세계적인 명문 스탠포드 의과대학 토마스 버든(Thomas Burdon)교수가 개발한 AI바이오센서 기술을 통하여 심박수와 스트레스 지수를 점검하고 관리할 수 있어 지속적인 스트레스 관리가 가능해졌다. 아로마 테라피를 위한 카트리지는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향료회사인 스위스 Firmenich 인증 제품이다. 또한 유드림은 2021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하며 디자인적으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유러브 2 S(uLove 2S, OS-888 S)는 AI&스마트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AI러닝을 통해 사용자의 니즈에 더 가까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한다. 목과 어깨에 특화된 트루4D, 2인의 스파를 재현한 4핸드 등 혁신적인 제품 성능뿐 아니라 강렬한 색감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올해 3월에 출시한 유디바인 V 2(uDivine V 2, OS-8212)는 가성비를 최대치로 끌어올린 스페셜에디션 상품이다. 트루4D, 4핸드 마사지, 프로그램 "업기능"(upgrade 가능한 기능) 등 최고등급에 적용되는 기술들이 적용됐다.
한편, 오씸은 전 세계 21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로, 싱가포르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그룹인 `V3 Group`의 자회사이며 OSIM을 포함해 TWG Tea와 GNC 리테일러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