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비아이(B.I)가 선공개 싱글 `BTBT`로 또 한번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인다.
비아이는 2022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 `Love or Loved (L.O.L)` 파트1의 선공개 싱글 `BTBT` 발매를 하루 앞둔 12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D-1 포스터 이미지를 깜짝 공개했다.
포스터 이미지는 비아이의 모습을 담은 흑백 사진으로 구성됐다. 비아이는 곡명인 `BTBT`의 의미인 `비틀비틀`을 표현한 듯한 포즈로 13일 0시 뮤직비디오 공개, 13일 오후 1시 음원 발매 시간을 알리고 있다.
`BTBT`은 비아이와 미국 유명 래퍼 Soulja Boy(솔자보이)가 컬래버레이션하고, 국내의 주목 받는 아티스트 DeVita(드비타)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이다. 미국 그래미에 세 번이나 노미네이트된 바 있는 프로듀서팀 스테레오타입스도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이에 전날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서부터 `BTBT`의 강렬한 중독성이 예고됐다. 비아이는 "Make me go 비틀비틀"이라는 한 소절만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귓가를 집중시키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 `BTBT`을 통해 2022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를 정식으로 론칭하는 만큼 비아이는 음악적 스펙트럼의 성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실제로 비아이는 올해 초 아시안, K-POP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그래미의 공연 시리즈 `그래미 글로벌스핀 (GRAMMYs Global Spin)`에 참여하고, 미국 매니지먼트인 Transparent Arts를 통해 미국의 대형 에이전시 Wasserman(와서맨)과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BTBT`는 한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향한 비아이의 음악적 역량과 포부를 담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아이는 오는 13일 0시 `BTBT`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같은 날 오후 1시 Soulja Boy의 피처링 구간을 포함한 `BTBT`의 정식 음원을 발매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