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삼양식품은 1분기 매출이 2,021억 원, 영업이익 245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 71% 증가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수출물량이 늘어난 데다, 환율 상승 등에 힘입어 국내와 해외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 늘어난 1,328억원을 기록하며, 지난 4분기(1,238억)에 이어 최대 수출 실적을 다시 썼다.
지난해 코로나19 역기저 효과와 물류난 등으로 잠시 주춤했던 수출 성장세는 중동을 포함한 신시장 판로 개척과 중국 및 미국 현지판매법인 영업 개시 등에 힘입어 빠르게 회복됐다.
내수 매출은 6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다.
가격 인상 효과와 더불어 삼양·불닭브랜드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 등 영업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밀가루, 팜유 등 원자재의 급등으로 지속적인 수익 확보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수익성 확보를 위해 사업구조의 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원가 절감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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