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스타트업콘서트(이하 라스콘)가 오는 19~20일 시즌3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콘서트는 지난해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와 유튜브 라이브 잡콘서트를 결합한 취업박람회로 총 방문자 1만여명, 동시 접속자 500명 이상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라스콘 시즌3 행사는 `Color Your Career at Summer Festival`을 부제로 이직과 취업을 원하는 참여자들과 인사담당자들이 함께 즐기는 여름 축제를 테마로 잡았다. 퍼니웍스에서 메타버스 박람회장 제작을 맡아 마치 여름 휴양지에서 페스티벌을 즐기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하도록 했으며, 취업 관련 최대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의 제이콥이 유튜브 라이브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아 몰입도 있는 진행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참여 기업들도 참가자들의 높아진 기대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라쿠텐, 몰로코, 센드버드, 더핑크퐁컴퍼니, 버즈빌, 한국축산데이터, 오피지지, 벤디트, 콴다(매스프레소) 등 글로벌 IT사 및 도메인 별 대표 스타트업들이 참가하여 연사들의 키노트 세션, 인사담당자들의 생생한 유튜브 라이브,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진행하며 올 여름 이직과 취업을 원하는 참여자와 업계의 인재확보를 원하는 참여사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관계자는 "빠른 속도로 다변화되는 채용 시장에서 국내 유망 기업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유익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 분위기 속에서 생생한 인사정보를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