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기업 캐롯손해보험이 18일 전국민 안전운전 리워드서비스 `캐롯멤버스 오토`의 안드로이드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캐롯손해보험은 기존의 안전운전 포인트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서비스로 캐롯 앱을 통한 안전운전 지수 확인 및 포인트의 적립과 사용 기능을 비롯하여 모빌리티 라이프와 관련한 유용한 정보까지 제공하는 `전국민 안전운전 플랫폼`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캐롯멤버스 오토`의 가장 큰 특징은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 차량 소유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라는 것이다. 앱 설치 후 차량 블루투스와 최초 1회만 연결하면, 매 주행 시 안전운전 수행정도에 따른 리워드로 캐롯 포인트를 자동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캐롯 포인트는 캐롯의 보험가입은 물론, 스타벅스, SK/GS 주유권, CU 등 편의점, 배스킨라빈스 등 주요 제휴처의 e-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롯손보 측은 이번 신규 서비스에서는 주행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에 기반해 도입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Gamification) 요소를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용자는 매번 운전할 때 마다 주행평가에 따른 포인트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전운전 미션에 참여하여 별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곽원태 캐롯손해보험 서비스본부장은 "전체 사고율 절감과 그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디지털 보험사를 넘어 글로벌 수준의 인슈어테크 기업으로서 캐롯의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