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는 지난 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비전을 집약한 `유어 휠라 임팩트 - 2021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그룹 차원에서 2019년부터 보고서를 발간 중이며, 이번이 세 번째다. 국문판과 영문판으로 펴냈다.
이번 보고서에는 먼저 환경(E) 측면에서의 제품 선순환 및 기후변화 대응 체계 구축 현황이 수록됐다. 지속가능소재 신발 생산량은 전년 대비 9배 이상 늘었으며, 의류와 언더웨어, 용품 등 전 카테고리에서 2021년 최초로 지속가능제품을 출시했다. 그룹 전반 글로벌 탄소관리 범위를 직접 운영 법인 2개 사에서 5개 사로 늘렸으며, 한국과 미국 물류센터 내 전기차 활용과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 구축으로 거둔 탄소저감 성과 등도 담겼다.
사회(S)적 측면에서는 국제 인권 및 윤리, 공정거래 기준에 따라 수립한 `휠라 그룹 글로벌 행동강령` 준수 현황과 휠라 미국법인의 `다양성 및 포용성 위원회` 발족, 코로나19 상황에서 협력사 상생을 위한 대금 기간 단축 등 건강한 교류로 빚은 지속가능경영 고도화 성과를 포함했다.
지배구조(G) 차원에서는 글로벌 중장기 전략 하에 향후 5년간 펼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과 체계적인 정보관리 성과에 따른 정보보안 침해사례 0건 등 책임경영 현황을 설명했다.
지난 한 해 휠라의 ESG 강화 활동은 지속가능경영 평가에도 반영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1년 ESG 통합 `A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지난 3년간 지속 상향 등급을 받았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비전을 공유하며, 휠라의 `위닝 투게더` 전략 비전을 경영, 생산, 유통 가치사슬에 반영해 사회적 가치와 경영성과를 동시에 성장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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