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져헌터와 아프리카TV가 콘텐츠 마케팅 및 커머스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이사와 아프리카TV 이민원 소셜미디어사업부문장, 그리고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트레져헌터가 보유한 크리에이터 IP, 마케팅, 커머스, 콘텐츠 역량과 아프리카TV의 라이브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ㆍ마케팅ㆍ커머스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많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마케팅과 커머스 분야에서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인 `샵프리카`와 트레져헌터의 소속 크리에이터를 연계한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양사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통해 신규 상품 소싱 개발에도 협력해 샵프리카를 통한 라이브커머스에서 더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양사가 기획하는 오리지널 콘텐츠에 아프리카TV의 BJ와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가 콜라보 형식으로 출연해 신선한 `케미`를 자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8월에 열릴 `2022년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에서 양사는 게임, e스포츠, 음악 등의 공식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은 1인 미디어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미디어 산업 박람회로 트레져헌터가 지난 5월 운영사로 선정된 바 있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는 "금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뉴미디어를 대표하는 두 기업이 협력하여 크리에이터와 1인 미디어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