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SNS 싸이월드가 부활한 가운데 풀무원이 협업 제품을 잇따라 공개하며 MZ 세대 맞춤 마케팅을 이어간다.
풀무원식품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싸이월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메밀소바`, `탱탱쫄면` 등 풀무원의 대표 여름 건면 2종으로, 싸이월드 특별 한정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제품 포장에는 싸이월드 첫 화면인 `미니룸` 콘셉트의 디자인을 반영했는데, 아기자기한 `미니미`와 게시물 스킨 레이아웃 등 싸이월드를 대표하는 디테일을 담았다.
`메밀소바`는 6시간 우린 가쓰오부시 육수와 향긋한 메밀면, 6가지 채소, 과일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냈다.
풀무원의 특허 제면 기술을 적용해 쫄깃한 면발을 완성했고, 김과 대파 등 고명을 충분히 담아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도 정통 메밀소바를 즐길 수 있다.
고추장 베이스에 참기름과 다양한 채소, 과일을 더해 숙성시킨 양념장이 강점인 `탱탱쫄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풀무원의 쫄면 전용 건면을 사용해 씹을수록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윤재 풀무원식품 상온면 PM(Product Manager)은 "맛은 물론 보는 재미까지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통한 제품 출시로 MZ 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