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이 콘텐츠와 식품 등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사업분야에 향후 5년간 20조원을 집중 투자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2만5,000명 이상을 신규채용 한다.
CJ는 지난해 그룹 중기비전을 발표하며 컬처(Culture), 플랫폼(Platform), 웰니스(Wellness), 서스테이너빌러티(Sustainability)를 4대 성장엔진으로 정한 바 있다.
앞으로의 투자 계획도 이같은 방향에서 추진된다.
먼저 CJ그룹은 컬쳐 분야에 12조원을 투자한다.
△세계시장을 겨냥한 `웰메이드 콘텐츠`의 제작 및 제작역량 확보 △미래형 식품 개발 △식품 생산시설 확보 등이 포함된다.
그룹 관계자는 "CJ는 1990년대 중반부터 문화사업에 꾸준히 투자해 문화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도약하는 길을 열었다"며 "향후에도 공격적인 투자로 `소프트파워` 분야에서 K-브랜드 위상강화의 주인공이 되겠다"고 밝혔다.
물류·커머스 등 플랫폼 분야에는 7조원을 투자한다.
CJ대한통운은 물류 운영경쟁력 확보에, CJ올리브영은 IT기술을 적용한 마케팅·서비스 고도화, 글로벌 매출비중 확대에 나선다.
웰니스와 서스테이너빌러티 분야에도 1조원 이상을 투자한다.
바닷물에서 자연분해되는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HA) 제품의 생산시설 확대 등 미래형 신소재 투자가 중심이다.
CJ는 이와 함께 바이오 의약품위탁개발생산시설(CDMO), 천연 프리미엄 소재 고도화도 추진한다.
CJ측은 이 같은 미래 라이프스타일 분야 투자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2026년까지 매년 5,000명이상을 신규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 관계자는 "향후 5년간 최소 2만5,000명에서 3만명에 육박하는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J는 작년 중기비전 선포 이후 그룹의 `인재제일`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인재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주 4.5일제 근무와 우수성과에 대한 파격보상, 제주도 거점오피스(CJ ENM) 등 젊은 인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도입해 시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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