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손동운이 장마철을 앞두고 감성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다.
손동운은 3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Happy Birthday (해피 벌스데이)`의 2번 트랙 `장마 (Rainy Season)`의 티저 이미지와 프리뷰 필름을 공개했다.
빗방울을 시각화한 티징 콘텐츠에서 손동운은 촉촉한 눈빛으로 아련한 분위기를 그려냈다. 전날 공개된 타이틀곡 `우리 날씨 맑음 (Today`s Weather)`의 햇살 가득한 티저와 또 다른 매력이 담겨 여름의 모든 날씨에 함께할 수 있는 손동운표 감성 플레이리스트가 채워지고 있다.
특히 흑백 화면의 프리뷰 필름을 통해 "오늘 따라 하늘에선 그치지 않고 비가 계속 내리네요. 내 맘도 하루 종일 멈추지 않고 네가 계속 내리네요"라는 `장마`의 음원 일부가 공개됐다. 손동운은 로우파이 재즈 팝 장르로 빗소리를 표현, 장마철에도 기분 좋은 쾌적함을 선사할 만한 곡을 만들었다. 이 역시 손동운의 작사, 작곡, 편곡으로 짙은 색채와 높은 완성도를 지닌 트랙이다.
손동운이 3년여 만에 선보이는 솔로 앨범 `Happy Birthday`는 6월의 여러 날에 어울리는 곡들로 구성돼 있다. 그의 생일이자 발매일인 6월 6일을 비롯해 다양한 날씨와 감정선에 어울리는 총 5곡이 감성 싱어송라이터 손동운의 폭 넓은 스펙트럼을 재확인시킬 전망이다.
이에 `우리 날씨 맑음`과 `장마`는 음원 일부만으로 리스너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매일 선물처럼 공개되는 손동운의 티징 콘텐츠가 여름을 기다리는 음악 팬들의 설렘을 자아내고 있다.
손동운의 두 번째 미니앨범 `Happy Birthday`는 오는 6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