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게임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2일부터 이달 말까지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이마트24 삼청동점의 외관은 명품 매장으로, 내부는 게임 속 세계를 연상케 하는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 매장으로 꾸몄다.
럭셔리 패션화보와 화려한 조명으로 매장 전면을 장식했으며, 내부는 방문자가 검은사막 게임 속 한 공간에 존재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구성했다.
1층은 `포토부스&편의점 공간`과 2층은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다크나이트 피규어 등 검은사막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 검은사막이 협업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 머스트잇의 명품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2층엔 실제 명품 아이템이 전시돼 있다. 매장 내 스텝들은 흰 장갑을 끼고 안내하는 등 명품 매장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전시된 명품 아이템은 매장 내 설치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머스트잇 사이트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회사 측은 "온라인 기반의 게임·명품 플랫폼이 이마트24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실체화된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검은사막` 협업 상품 `딜리셔스 블랙` 9종을 7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에 맞춰 검은색 원재료를 활용했고, 검정색을 기반으로 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협업 상품 9종은 ▲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 ▲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 ▲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버거 ▲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 블랙디저트 흑임자크림치즈찰떡 ▲ 검은츄로 초코츄러스스낵 ▲ 검은커피(6월 21일 출시 예정) 등이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와 협업 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마트24만의 특별한 프리미엄 감성을 전달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