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고객과 함께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서고자 ‘환경의 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과 함께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함께 공감하고 생활 속 실천과 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의 ‘환경의 날 이벤트’ 페이지에서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 사례 또는 계획을 댓글로 남긴다. 이후 체크인 시 직원에게 남긴 댓글을 보여주면 켄싱턴 에코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투숙 기간 중 제공받은 텀블러 지참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월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그린 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객실 내 무라벨 생수 제공,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테이크아웃 용기, 생분해성 친환경 포장 용기 및 세탁물 수거 봉투, 종이빨대 및 우드스틱 사용 등을 도입했다.
또한 고객과 함께 친환경 여행 문화를 만들기 위해 그린카드 제도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2박 이상 투숙 시 침대 시트와 커버 교체 의사는 그린카드를 이용해 전달하는 것으로 침구 교체 및 정비 횟수를 줄여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이외에도 환경영향 저감에 동참하기 위해 리조트 시설 내 전기차 충전소 설치, 전기 차량을 순차적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