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EPEX(이펙스) 멤버 금동현이 `연기돌` 행보를 이어간다.
2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금동현이 EBS1 드라마 `네가 빠진 세계‘에 캐스팅됐다"라고 밝혔다.
그간 티빙 오리지널 `당신의 운명을 쓰고 있습니다`,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 `일진에게 반했을 때`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신 스틸러로 활약한 금동현은 `네가 빠진 세계`를 통해 연기돌 행보를 잇는다.
`네가 빠진 세계`는 악플에 시달리던 국민 아이돌 유제비(권나연 분)가 로맨스 소설 속으로 빠져 새로운 삶의 의미를 깨닫는 하이틴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다. 고전적인 청소년 드라마의 틀에서 벗어나 빙의물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사용해 10대들의 풋풋한 우정과 설레는 로맨스를 그린다.
금동현은 사대천왕 중 장난 가득하고 귀여운 매력을 소유한 신한세 역을 맡았다. 보통 여자들과 달리 자신에게 시큰둥한 유제비에게 반전 매력을 느낀 신한세(금동현 분)는 소설 세계에서 현실로 돌아가려는 유제비의 중요한 조력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금동현이 속한 EPEX는 최근 미니 3집 불안의 서 챕터 1. `21세기 소년들`을 발매하고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쳤다. 초동 판매량은 하루 만에 3만 8000장을 넘어서며 전작의 기록을 훌쩍 뛰어넘었을 뿐 아니라, 타이틀곡 `학원歌(학원가)`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현재 2400만 뷰에 육박했다.
한편 금동현은 올해 하반기 EBS1 드라마 `네가 빠진 세계`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