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 국내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들어온 프랑스 샌드위치 브랜드가 한국 회사에 인수됐다.
SPC그룹은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 리나스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리나스 인수는 SPC그룹이 2002년 국내에 마스터프랜차이즈로 도입해 운영한 지 20년 만에 지분을 사들여 역인수한 사례다.
SPC그룹 유럽지주회사 SPC유로가 리나스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 리나스 데블로프망 지분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SPC그룹은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외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파리바게뜨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의 다양성과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리나스를 SPC그룹 샌드위치 및 샐러드 R&D 허브로 삼고 유럽식문화의 중심지인 프랑스 기술력과 레시피를 도입한다.
또 프랑스 현지에서 개발된 제품들을 파리바게뜨와 파리크라상을 비롯한 국내외 SPC그룹 주요 브랜드 매장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리나스의 유럽 시장 확대와 북미,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잭 모란 SPC그룹 글로벌전략총괄 부사장은 “리나스가 보유한 기술력과 30년 넘는 프랑스 시장 경험과 노하우는 SPC그룹의 유럽 및 글로벌 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국가 진출 및 해외 브랜드 인수 등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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