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청사진 제시"
SSG닷컴은 오는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열리는 `2022 디지털 유통대전`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물류 인프라와 통합 멤버십 등을 소개하고, 회사가 추구하는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의 미래 청사진을 보여준다는 복안이다.
회사는 행사장 3층에 통합 멤버십 `스마트클럽` 등 서비스를 선보이는 `브랜드 존`, 첨단 물류 인프라를 소개하는 `선진 유통 시스템 존`, ESG 경영 활동 중심의 `브랜드 캠페인 존` 등으로 꾸며진 대형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브랜드 존에서는 스마일클럽의 멤버십 혜택은 물론, 온·오프라인 관계사를 아우르는 `신세계 유니버스` 핵심 축으로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선진 유통 시스템 존에서는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 이마트 온라인 장보기 주문 처리 공간에 자동화 설비를 접목해 생산성을 높인 `대형 PP센터` 중심의 물류 네트워크 강화 전략을 소개한다.
브랜드 캠페인 존은 친환경 배송 및 캠페인, 제품 책임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데 무게를 뒀다. 다회용 보냉가방 `알비백`과 디지털 명품 보증서 `SSG개런티`,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한 `위해상품 차단 시스템` 등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쓱닷컴이 구상하는 `완성형 이커머스 모델` 공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