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는 태국 기업과 손잡고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RS그룹이 최근 설립한 외식 법인 `맘스터치 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은 사업자가 해외로 직접 진출하지 않고 현지 사업자에 가맹사업 운영권을 파는 계약 방식이다.
맘스터치는 조만간 태국 1호점을 열어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핀 뒤 연내 6곳까지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메뉴는 닭고기를 선호하는 태국 소비자 입맛을 겨냥해 두툼한 통닭다리살을 주문 즉시 튀겨내는 ’싸이버거’가 주력이다. 이와 함꼐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버거와 치킨, 사이드 등 현지화 된 메뉴도 파트너사와 협업해 선보일 예정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태국을 동남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지역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연내 최소 5개국에 대한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태국 뿐 아니라 아세안 지역 국가들과 중동 등에서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활발히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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