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LOVE DIVE(러브 다이브)`가 미국 타임지가 뽑은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으로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는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을 발표했다. 아이브는 두 번째 싱글 `LOVE DIVE`와 동명의 타이틀곡 `LOVE DIVE`로 `베스트 케이팝 노래와 앨범` 모두를 거머쥐며 글로벌 영향력을 드러냈다.
타임지는 아이브에 대해 "중독적인 `ELEVEN(일레븐)`으로 작년에 데뷔한 아이브는 `LOVE DIVE`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단순하게 원 히트 원더(one-hit wonder)가 아님을 증명했다"고 조명했다.
이어 "몽환적이고 우아한 느낌의 `LOVE DIVE`는 베이스에 깔려있는 퍼커션 사운드 위에 따라 부르기 쉽고 부드러운 "Woo lalalalalalala" 가사가 나온다. 사랑에 뛰어들어보라고 말하는 아이브만의 특유의 개성있는 목소리에 듣는 이들은 빠지지 않을 수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 "이 노래는 두 번째 후렴구 직전에 추가된 잠깐의 비트 드롭과 래퍼 레이가 당돌하게 부르는 "넌 내게로 난 네게로" 가사와 같은 디테일이 있기 때문에 더 매력적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브는 `LOVE DIVE`로 유튜브 뮤직 주간 1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주간 케이팝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발매 직후 애플뮤직, 일본 라인뮤직 등 각종 글로벌 차트 상위권을 올킬했다. 특히 유튜브 뮤직에서는 8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활동을 마무리한 이후에도 1위를 재탈환하는 저력을 보였다.
아이브는 국내에서도 막강한 인기를 증명했다.
`LOVE DIVE`는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지키며 음악성과 대중성까지 입증했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출연 없이도 1위를 차지하며 음악 방송 7관왕을 달성했다.
적수 없는 K팝 대표 그룹으로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는 아이브는 오는 13일 밤 11시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되는 자체 리얼리티 `1,2,3 IVE` 시즌2에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