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ZEP`의 누적 사용자 수가 6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
ZEP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와 바람의나라 등을 서비스한 슈퍼캣의 합작법인이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며, 지난해 11월 베타 버전을 공개한 이후 올해 3월 16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간단한 조작성과 빠른 접속, 직관적 기능 등 제페토에 비해 `가벼운 메타버스`를 내세운 ZEP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34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삼성전자의 신입사원 채용 박람회, 롯데그룹 채용 전문관 등이 ZEP에서 이뤄졌으며 빅히트 아티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팬 이벤트를 ZEP에서 개최하는 등 외부 기업들과의 연계도 이어지도 있다.
ZEP은 블록체인, NFT 기술을 연동한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해 샌드박스네트워크, 클레이킹덤 등 프로젝트와 MOU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협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상엽 ZEP팀 리더는 "오프라인에서만 할 수 있었던 경험을 ZEP이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느낄 수 있게 혁신시켜 현실보다 나은 경험을 줄 수 있게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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