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채널 월~목 저녁 9시 `종목배틀 쌈`
한국경제TV 대박천국 방송 프로그램에서 종목배틀 NO. 1 챔피언 하창봉 와우넷 파트너가 변동성 장세를 보이고 있는 최근 증시에 대해 전망하고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하창봉 파트너는 지난 6월 3일 편입한 로보티즈의 경우 6월 9일 최종 +5.68% 수익률을 달성한데 이어 장중 최고 +15.45%를 기록했다. 로보티즈를 추천한 이유는 동사가 2019년 자율주행 로봇 최초 산업통상자원부 규제 샌드박스에 선정된 기업으로 삼성, LG의 로봇 사업 강화에 따라 직간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창봉 파트너는 향후 증시 전략과 관련해 "주식 시장이 어디에 집중하는지는 정책과 주요 대기업의 행보에 답이 있다"면서 "주도주는 투자와 성장성이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지는 섹터로 시장과 대중이 공감하는 가능성에 주목하는 것이 곧 실현할 수 있는 미래이고 실현할 수 있는 미래를 준비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주목할만한 섹터는 `로봇 섹터`로 인플레이션으로 촉발된 긴축의 연장은 고물가, 고임금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저출산, 저성장이 장기화할수록 기업은 인건비, 안정성에 더 집중하기 때문에 향후 해당 산업의 주가가 우상향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대박천국 `종목배틀 쌈`은 일주일 단기 수익률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우승 파트너가 출연하여 수익률의 비결을 전한다.
출연자들이 제시한 종목을 방송 다음날 시초가 편입 후 일주일 이내 종가 상 최고가 달성일 기준으로 수익률을 계산한다. 본 방송은 월~목 저녁 9시 한국경제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