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는 오는 14일부터 언택트 서비스 제공 확대 및 모바일 접근성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상담 채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협회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보험 소비자에게 일반 상담 및 과실 비율 등 자동차 보험에 대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필요 시 유선 상담이나 인터넷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 보험 상품별 자주하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 보험 가입 조회, 보험다모아 등 서비스도 안내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협회는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 간 시범 운영을 통해 매뉴얼을 정비하고 운용 방식 개선 및 상담역 교육을 한 바 있다.
상담을 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카톡 상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모바일 카카오톡 내에서 `손해보험협회 통합서비스센터`를 채널 추가해 접속하면 된다. 이용 가능 시간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부터 11시30분, 오후 1시부터 5시30분까지다.
현재 협회는 보험상품별 전문상담역을 통해 손해보험 통합상담센터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3만1,537건의 손해보험 및 자동차 과실 비율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향후 협회는 카카오톡 보험 상담 사례를 선별, 정리해 관련 상담 사례집에 반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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