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가 5억뷰를 넘겼다.
지난 2021년 7월 전 세계 공개된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3일 오후 4시 14분 경 5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3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Permission to Dance’는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노랫말은 담은,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이 곡은 작년 7월 24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기록했고 지난 3월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제 36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는 ‘베스트 5 송 바이 스트링’에 선정되는 등 여전히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여러 공간을 넘나들며 신나게 춤을 추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담았다. 밝고 활기찬 멤버들의 분위기는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파하고 맑은 하늘, 일곱 멤버의 환한 웃음, 그리고 국제 수화를 활용해 친근함과 진정성이 돋보이는 퍼포먼스가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5억뷰를 넘긴 ‘Permission to Dance’를 포함해 총 37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5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14억뷰의 ‘DNA’, ‘Dynamite’, 12억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1억뷰의 ‘IDOL’, ‘FAKE LOVE’, 8억뷰의 ‘피 땀 눈물’,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Butter’,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5억뷰의 ‘Not Today’,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상남자’,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Black Swan’,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와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등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