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인 지난달 단체 도시락 매출이 1년 전보다 31%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일상 회복과 함께 나들이객, 모임, 행사가 증가하며 매출이 호조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한솥 관계자는 "최근 물가 상승으로 외식 가격이 높아진 가운데 가성비를 내세운 한솥 도시락의 수요가 커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상권별로는 아파트와 주택가의 단체 도시락 주문이 41%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대학가가 22% 매출이 늘었다.
재택 근무를 끝내고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늘며 오피스 상권과 번화가 상권도 각각 매출 증가율이 13%, 11%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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