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KCC오토(CSO, 최용석)`가 20일 `아이템버스(CSO, RONNIE CHOI)`와 메타버스 세계관 기반의 블록체인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템버스는 게임을 크립토 토큰과 결합한 `GameFi` 제공 플랫폼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에코시스템 기획 및 개발에 대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또한 가용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양사의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파트너와의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KCC오토는 블록체인 관련 노하우에 아이템버스의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연계해 이용자들로 하여금 블록체인 생태계의 편리함을 일부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또 양사의 노하우를 토대로 블록체인 생태계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RONNIE CHOI 아이템버스 CSO는 "KCC오토는 현재 서울, 수도권, 제주에 총 9개의 신차 전시장 및 9개의 공식 서비스센터, 3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운영하며 누적 판매 5만대를 달성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라며 "아이템버스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 말했다.
또한 "이번 KCC오토와 협업을 통해 아이템버스는 게임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산업에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블록체인 분야의 비즈니스 확장 측면에서 양사의 노하우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