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월드타워점 수퍼플렉스 리뉴얼을 앞둔 롯데시네마가 진화한 콘텐츠 경험 공간을 의미하는 컬처스퀘어로 도약을 예고했다.
롯데시네마는 영화관을 문화 콘텐츠를 즐기며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해 나가는 콘텐츠 경험 공간, 컬처스퀘어로 고도화 시켜 나가겠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2년이 넘는 펜데믹 속에서 관객들은 스트리밍 등 영화 소비 패턴이 변했다"며 "영화관은 영화 그 이상의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 플랫폼으로써의 변화가 필요해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관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공간 진화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다양한 콘텐츠를 온전히 몰입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탈바꿈한다"고 컬쳐플렉스의 지향점을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먼저 롯데 월드타워점에 위치한 PLF영화관 수퍼플렉스를 오는 11월 리뉴얼 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수퍼플렉스는 완전한 몰입이 가능한 국내 최대 스크린, 최고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과 최고급 좌석을 도입해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앞서 최병환 롯데시네마 대표는 비전 선포식을 통해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 경험 공간으로의 혁신을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에서는 진보된 기술 특화 상영관 및 다양한 얼터너티브 콘텐츠, 그리고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콘텐츠 경험 확대와 트렌드 선도를 위한 공간의 구성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유니크한 체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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