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배터리와 충전 시장의 미래를 본다"

입력 2022-06-23 11:06  

'세계 배터리&충전 인프라 엑스포' 6월29일 개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배터리 산업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특히 미래 전략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터리 산업은 정책적 지원과 업계의 노력으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 또한 전기차 확대의 필수 요건으로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런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기업과 충전 인프라 및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는 `2022 세계 배터리&충전 인프라 엑스포((Battery&Charging infra EXPO, 이하 배터리&충전 엑스포)`가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차세대 먹거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배터리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하고, 이차전지뿐만 아니라 배터리 충전 관련 다양한 인프라가 소개돼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올해 첫 개최되는 배터리&충전 엑스포는 세계 배터리&충전인프라 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광주테크노파크, 울산테크노파크, 전남테크노파크, 충남테크노파크, 충북테크노파크, 대구기계부품연구원,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한국전지학회, 한국전기공사협회, 한국전기자동차협회 등이 주관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차전지 제조와 소재·부품·장비 분야부터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ing) 등 국내외 배터리 산업 전반의 분야별 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제품과 기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차 보급의 선결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충전 인프라 관련 산업계가 전시회에 참가함으로써 시장 환경 조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와 충전 인프라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종합 전시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동시 개최되는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와 세계 에너지저장시스템 엑스포, 세계 그린뉴딜 엑스포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과 새로운 바이어는 물론 폭넓은 비즈니스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주요 전시품목으로는 배터리&배터리시스템, 배터리소재&부품, 배터리 생산·가공 시스템, 배터리 충전 인프라 시스템, 배터리관리SW·시스템, 에너지저장배터리·EPC 등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전지학회가 주최·주관하는 `2022 한국전지학회 춘계학술대회`도 동시 개최된다.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부상하는 최첨단 배터리 산업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미래 배터리 시장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하며 비전과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2022 탄소중립산업포럼(CANIF 2022) 1일차 행사로 진행되는 `세계 전기차 배터리 및 충전산업 미래전력 컨퍼런스(EVBIS)`에서도 전기차 시장의 미래와 배터리 산업 전망을 비롯해 폐배터리 활용과 전기차 충전 시장 등 이차전지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강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배터리&충전 엑스포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국내외 배터리 산업을 총망라하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며, "성장하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기업간 기술 동향과 정보 교류의 장으로 이번 전시회가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배터리&충전 엑스포와 동시 개최되는 `2022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는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 미래 에너지산업을 대변하는 종합전시회다. 이와 동시에 `탄소중립산업포럼`, ` 세계 에너지저장시스템 엑스포`, `세계 그린뉴딜 엑스포` 등 4개 유관 전시회가 동시 개최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