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지난달 20일, 서울 구로동 에듀윌 본사에서 구로경찰서와 `공동체 치안 으뜸 파트너 인증패 수여식`을 진행하고 인증패와 서울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았다.
공동체 치안 으뜸 파트너는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제도로, 2017년부터 반기별로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기관ㆍ단체ㆍ개인을 으뜸 파트너로 선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파트너와의 협업 체계를 구축 및 강화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에듀윌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 지원을 통한 범죄 예방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하반기 공동체 치안 으뜸 파트너로 선정됐다. 지난 2020년에 구로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에듀윌은 구로구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중졸ㆍ고졸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 수강권 및 교재를 해마다 기부하고 있다.
이번 인증패 수여식에는 권대호 에듀윌 대표와 이영철 구로경찰서장이 직접 참석했다. 인증패 및 감사장 전달과 함께 향후 청소년들을 위한 에듀윌과 구로경찰서의 협력 강화에 대한 논의도 진행돼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이영철 서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시 한 번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사회적 관심이 중요한데, 에듀윌에서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좋은 관계가 이어지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권대호 대표는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달성을 위해 묵묵히 노력하고 있을 뿐인데, 이렇게 으뜸 파트너로 선정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으뜸 파트너로 공식 인증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교육 지원을 통해 치안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