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는 스토리텔링형 세계관을 담은 `유니버스 컬렉션` NFT를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닥터그루트 NFT는 클레이튼 기반으로 총 3천개가 제작돼 오는 7월 세계 최대 NFT 마켓인 오픈시(opensea)에 공개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빌리프 유니버스 컬렉션`으로 NFT를 발행한 바 있다. 메타버스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디지털 환경에서 자체 유통망과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이번에 발행하는 NFT에는 닥터그루트 세계관 속 `그루트 박사`와 손자 `마이크`가 황폐된 가상의 미래도시를 배경으로 등장한다. 그들이 탈모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파악하고 단서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모습이 담겼다.
컬렉션은 연 5회 발행 예정으로, 구입시 2만 9천 원 상당의 닥터그루트 샴푸를 증정한다.
이번 컬렉션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캐릭터 포즈나 상황 등을 NFT 생성 단계부터 반영했다. 특히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무작위로 생성되는 디지털 아트 방식인 `제너러티브 아트`가 접목된 게 특징이다.
LG생활건강 디지털 콘텐츠 담당자는 "예술품과 한정판 아이템에 투자하거나 이를 소장하는데 적극적인 트렌드를 감안해 NFT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며 "세계관을 확장하고 지속적으로 NFT를 발행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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