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인천공항공사와 자체 캐릭터 벨리곰 지적재산권(IP) 활용 스마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 류진형 인천공항공사 운영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벨리곰 IP를 활용해 ▲인천국제공항 공공전시, 키오스크 등 디스플레이 홍보 ▲무인 발권 서비스 홍보 ▲탑승권 제작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이달 18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210대의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에서 벨리곰 IP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키오스크 래핑과 함께 벨리곰 이미지가 인쇄된 탑승권을 발권한다. 한정판으로 기획한 `벨리곰 여행용 파우치`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이달 25일부터는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출발층에 3m 크기의 벨리곰 조형물이 각 1개씩 전시된다. 이밖에 행사기간 동안 벨리곰이 공항에 갑자기 출몰해 여행객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 등도 계획하고 있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이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최근 벨리곰 공식 유튜브의 해외 시청자 비율이 전체 40%를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이후 첫 하계 성수기에 맞춰 인천공항공사와의 공동 프로모션이 벨리곰 해외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벨리곰의 인지도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IP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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