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이자 첫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6`의 디자인에 대해 해외 언론매체의 호평이 쏟아졌다.
4일 현대차그룹 미디어채널인 HMG저널에 따르면, 아이오닉6에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바탕으로 현대차의 전기 콘셉트카 `프로페시`의 디자인이 대거 적용됐다.
특히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을 뜻하는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 적용으로 외관과 기능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먼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아이오닉6의 디자인과 관련해 "앞머리는 한껏 웅크려 있고, 지붕도 평평하다"며 "그 결과 양산차 중 최고 수준의 공기역학 성능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는 "현대차는 프로페시 콘셉트카의 매끈한 디자인으로 미래를 예언했다"며 "그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6은 복고적인 모습과 미래적인 모습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있다"고 호평했다.
미국의 온라인 자동차 매체 `카버즈`도 "큰 성공을 거둔 아이오닉5의 다음 모델이 어떤 모습일지 매우 궁금하다"며 "현대차는 아이오닉6를 통해 디자인의 새로운 흐름을 찾은 것 같다"고 치켜세웠다.
해외 언론매체들은 전기차의 특성상 차체 아래쪽에 배터리가 탑재되는데도 아이오닉6가 유선형 디자인으로 전면부를 낮게 해 공기저항은 낮춘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 누에고치형 콘셉트로 안락한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점도 이들 매체의 호평을 끌어냈다.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는 "유선형 디자인은 미적으로 훌륭하지만, 제작이 어렵다"며 "하지만 아이오닉6의 디자인은 유선형을 잘 유지하면서 뛰어난 공기저항 계수까지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유선형 모양은 한때 공상과학 소설의 한 분야였지만 (아이오닉6가 보여준) 극도의 공기역학적 매끈함은 전기차의 효율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독일의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빌트`도 "아이오닉6가 긴 휠베이스를 갖췄다는 것은 실내와 뒷좌석에 많은 공간이 있다는 뜻"며 "탑승자들은 실내에서 거실에 있는 것 같은 안전함을 느낄 것 같다"고 언급했다.
해외 소비자들도 아이오닉6의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줬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 등의 평가란에는 "아이오닉6은 테슬라 모델 3보다 훨씬 더 좋아 보이고, 품질 면에서도 테슬라를 넘어설 것", "미래지향적, 레트로, 공기역학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이 하나로 결합됐다" 등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