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AleXa, 김세리)가 `원더랜드(Wonderland)`의 한국어 버전을 8일 오후 1시 깜짝 발매한다.
알렉사는 지난 6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원더랜드`를 많이 사랑해 주신 팬분들을 위해 깜짝 선물로 한국어 버전을 발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알렉사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귀여움이 공존하는 사진을 함께 게재하며 새로운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원더랜드`는 알렉사가 지난 5월 인기리에 종영한 미국 NBC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이하 `ASC`)에서 들려준 경연곡으로, 화려한 사운드 소스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노래다. 알렉사는 이 노래로 `ASC`에서 마이클 볼튼, 얌 하우스 등의 팝스타를 제치고 최종 우승을 차지, K팝 아티스트 최초의 미국 경연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원더랜드`는 영어 버전이 공개된 직후 스웨덴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이후 한국어 버전에 대한 한국 팬들을 비롯한 K팝 팬들의 요청이 쏟아지면서 오는 8일 한국어 버전 발매를 확정했다.
한국어로 발매되는 `원더랜드`는 원곡의 사운드 소스를 최대한 살림과 동시에, 원곡의 영어 가사와 한국어 특유의 말맛을 살린 생동감 넘치는 가사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새로운 버전의 `원더랜드`는 오는 8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한편 알렉사는 7일 오전 미국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출국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