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빌리(Billlie)가 윤종신의 `팥빙수`와 `고속도로 로맨스`를 재해석한다.
빌리(시윤?수현?츠키?션?하람?문수아?하루나)가 참여한 윤종신의 신규 음악 프로젝트 첫 번째 앨범인 `track by YOON: 팥빙수`의 트랙리스트가 7일 0시 track by YOON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됐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track by YOON: 팥빙수`에는 부제와 동명의 타이틀곡 `팥빙수`와 함께 `고속도로 로맨스`까지 총 2곡이 수록된다. 두 곡 모두 윤종신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고, 문수아와 시윤은 `고속도로 로맨스`의 랩 메이킹에 이름을 올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문수아와 시윤은 지난 11월 빌리의 데뷔 앨범부터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한 바 있어 빌리만의 색깔을 더할 `고속도로 로맨스`에도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팥빙수`와 `고속도로 로맨스`는 지난 2001년 발매된 윤종신의 정규 9집 `그늘`에 각각 타이틀곡과 수록곡으로 담겼던 트랙이기도 하다. 이후 20년 넘게 여름 대표 시즌송으로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윤종신 대표 프로듀서는 미스틱스토리를 통해 "기존 빌리의 콘셉트나 레퍼토리들을 떠올렸을 땐 가장 안 어울릴 것 같지만, 그래서 그 결과물이 궁금한 시도였다"라고 밝힌 바 있어 빌리가 `track by YOON`을 통해 `팥빙수`와 `고속도로 로맨스`를 각각 어떻게 재해석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앞서 3종 티저 이미지에서 빌리는 아이코닉한 레트로, 신비, 청량 등의 콘셉트에 맞춰 여름과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track by YOON: 팥빙수`를 통해 빌리는 올여름을 정조준하며 새로운 `서머퀸`에 등극할 전망이다.
빌리가 참여한 `track by YOON: 팥빙수`는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