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가 와디즈와 함께 지역 맛집 성장 지원 프로그램 `모두의 맛집 2탄`을 진행한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22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진행된다.
모두의 맛집은 현대그린푸드가 와디즈와 함께 지역 맛집을 선정하고, 이들의 대표 메뉴를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양 사는 지난해에 처음 진행된 모두의 맛집 프로젝트를 통해 접수된 260여 곳의 식당 가운데 10곳을 선정해, 12개의 RMR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에 진행하는 모두의 맛집 2탄을 통해 RMR을 출시할 최종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이들에게는 RMR 출시를 위한 제품개발, 유통, 마케팅 등 상품화 전과정을 지원한다.
제품은 올해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 2회에 걸쳐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모두의 맛집 프로그램에 지원한 참가자 전원에게 식품 위생 컨설팅 교육도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 식품위생연구소를 통해 가공식품 위생법규에 관한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고, 필요한 경우 현장 방문해 위생 점검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진행한 모두의 맛집을 통해 대전의 퓨전 레스토랑 `이태리국시`, 경북의 일식당 `료미` 등 10곳을 선정해 RMR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들 제품은 6개월간 5만여 개가 판매되며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모두의 맛집은 RMR 개발에 대한 니즈가 있지만 상품화에 대한 정보와 경험이 부족한 지역 맛집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시작한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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