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부(경영학과,유통물류학과,세무회계금융학과,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디지털마케팅학과)와 세종대 캠퍼스타운지원센터에서는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의 접수 기간을 오는 7월 20일까지 연장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전 관계자는 “시험기간 및 방학 등으로 인해 접수 일정이 아쉽다는 의견과 팀 참여시 지역 제한이 있어 지원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아 더 많은 분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접수기간을 연장하고, 팀으로 참여시 팀원 중 1인 이상만 서울 지역 조건을 충족하면 되는 것으로 지역 제한을 완화하게 됐다”고 전했다.
창업 아이템은 일반창업과 VR·AR창업 분야로 나눠 지원할 수 있다. 일반창업 분야는 IT, 외식, 유통, 서비스 융복합 창업 등과 관련된 사업 아이디어를, VR·AR창업 분야는 VR·AR 기술이 접목된 콘텐츠, 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 응모 대상은 서울시 거주자 및 서울시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이어야 한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은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 컨설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최종심사(PT발표)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면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다운받아 7월 20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는 현재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