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구리에 들어가는 다시마로 지역사회 상생 우수 사례에 꼽혔던 농심이 올해도 상생 행보를 이어나간다.
농심은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7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총 450톤의 햇다시마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완도 다시마는 농심 대표 라면 제품 너구리에 들어가는 원재료로 농심은 연평균 400톤 가량을 구매해 왔다.
올해는 신제품 카구리 출시와 너구리 판매량 증가로 다시마 구매량을 10% 늘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런치플레이션’ 현상이 일어나는 등 올해 라면 소비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다시마 구매량을 늘리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더군다나 올해는 다시마 작황이 좋지 않고, 비용이 늘어 다시마 가격이 전년 대비 40% 높아져 구매량 증대에 따른 부담이 늘어난 상태다.
하지만 농심은 가격에 상관없이 최고 품질 다시마를 구매해 소비자 기대를 충족시키고 완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농심과 완도의 인연은 1982년, 너구리를 출시하며 시작됐다.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다시마의 양은 국내 식품업계 최고 수준이며 지난 40년간 누적 구매량은 1만 6천 톤을 넘어섰다.
김승의 완도금일수협 상무는 "다시마 작황에 관계없이 농심이 꾸준히 다시마를 구매하는 덕택에 완도 어민들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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