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가 글로벌 차트에서 `K-POP 레전드`의 존재감을 발휘했다.
13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슈퍼주니어의 정규 11집 Vol.1 `The Road : Keep on Going (더 로드 : 킵 온 고잉)`은 브라질·칠레·콜롬비아·에콰도르·과테말라·홍콩·인도네시아·일본·마카오·말레이시아·멕시코·파나마·파라과이·페루·필리핀·폴란드·사우디아라비아·싱가포르·대만·태국·터키·아랍에미리트·베트남 등 23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를 포함해 미국·캐나다를 포함한 33개 지역 톱 앨범 차트 TOP 10, 영국을 포함한 40개 지역 톱 앨범 차트 진입으로 슈퍼주니어의 변함없는 글로벌 존재감을 재차 입증했다.
타이틀곡 `Mango`는 칠레·과테말라·파라과이·페루·필리핀·사우디아라비아 등 6개 지역 1위를 비롯해 총 18개 지역 톱 송 차트에 높은 순위로 안착했으며, 수록곡 `Don`t Wait (돈 웨잇)`과 `My Wish (마이 위시)` 역시 각각 8개 지역, 3개 지역 톱 송 차트에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The Road : Keep on Going`을 통해 정규 11집이라는 또 하나의 기록을 쓴 슈퍼주니어는 글로벌 차트 1위로 `레전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타이틀곡 `Mango`의 뮤직비디오 또한 약 15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성을 보여줬다. 슈퍼주니어의 건재한 한류 파워가 K-POP 씬에도 긍정적인 자극을 전해주고 있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9 : ROAD (슈퍼주니어 월드투어 - 슈퍼쇼 9 : 로드)`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 자리에서 `Mango`를 비롯한 신곡 무대가 처음으로 공개되며, 마지막 날인 17일 공연은 Beyond LIVE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실황 중계로도 진행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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