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빛교육이 고양시와 고양산업진흥원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 불균형 해소를 돕기 위해 지난 6월 17일 고양시 지역아동센터협회와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어독서 서비스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빛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참빛교육은 고양시와 고양산업진흥원과 함께 2021년 고양시 지역아동센터 3곳(쉴가, 글로리아, 늘푸른교실)의 아동 28명에게 영어독서 프로그램 이용권과 노트북을 기증하고 수준별 영어 독서학습과 비대면 코칭 관리를 진행한 결과 센터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아동의 영어에 대한 흥미, 자신감, 영어 독서 수준이 향상되는 효과가 발휘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에는 고양시와 고양산업진흥원 지원으로 센터 10곳 100명의 아동에게 무상 지원하고자 모집한 결과 센터 17곳 180여 명의 아동이 참여하였고 6월부터 AI 참빛북클럽 학습을 시작한 바 있다.
또 학원 등 교육기관에서 이미 검증된 탄탄한 커리큘럼을 돌봄이 취약한 참여 아동이 그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1:1 비대면 독서코칭" 서비스를 제공하여 온라인 프로그램 사용권에 더해 전담 관리를 지원한다.
전담 코치 교사는 매주 지정된 시간에 원격으로 학생의 온라인학습과 워크지 독후활동을 점검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부모는 본인의 휴대폰 메시지를 통해 매주, 매월 독서학습 리포트를 받아볼 수 있어 일일이 점검하지 않아도 된다.
㈜참빛교육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고양시 교육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동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영어학습의 자기효능감 및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경제적 취약계층의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