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채훈이 오는 23일 기프트 앨범 ‘Il Mondo` 발매 소식을 알렸다.
모스뮤직은 지난 13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Il Mondo` 로고 티저를 공개하며 오는 23일 낮 12시 발매를 예고했다.
앞서 발매한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 다음으로 기프트 앨범 ‘Il Mondo`를 발표하며 축제 분위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일몬도는 유채훈이 JTBC ‘팬텀싱어3’ 방송에서 영화 ‘어바웃 타임’ OST인 ‘Il Mondo` 무대를 선보여 심사위원들의 극찬과 대중들의 관심을 받아 ‘전설의 테너’ 수식어를 얻게 된 노래로, 방송된 ‘Il Mondo` 무대 영상은 58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가수 유채훈의 잠재적 재능이 세상에 첫 발을 내딛은 뜻깊은 곡이다.
유채훈이 ‘팬텀싱어3’ 경연 때 부른 것과 다르게 앨범용으로 완성도를 다듬은 새로운 버전의 ‘Il Mondo`는 어떤 감정과 전율을 담고 있을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유채훈은 지난 7월 6일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을 발매해 그동안 클래식, 크로스오버 싱어로 활동하며 보여주지 못했던 팝 싱어로서 새로운 매력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크로스오버 장르 솔로 가수로서 선주문 최고 기록과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 4만 장을 돌파해 이례적인 기록을 달성하는 등 크로스오버에 국한되지 않은 대중음악 가수로서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였다.
그뿐만 아니라 유채훈은 음악 프로그램 ‘문화콘서트 난장’의 9대 MC로 발탁되어 탁월한 음악성과 재치 있는 진행 능력을 인정받아 ‘난장의 전설’로 활약 중이며, 첫 솔로 미니앨범 ‘Podium’ 발매를 기념하여 [YOU CHAEHOON : Podium] 타이틀로 사진전을 개최하며 다방면으로 예술적 기량이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 유채훈이 보일 다재다능한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유채훈 기프트 앨범 ‘Il Mondo`는 지난 14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미니앨범 ‘Podium’ 발매 기념으로 23일부터 서울, 부산, 전주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새롭게 발매되는 ‘일몬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