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산업단지 인근 오피스텔의 경우 근로자 수요를 갖추고 있다. 종사자들은 주로 교대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거지 선택에 있어 직주근접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대기업이 주변에 위치한 산업단지의 경우 전문 종사자 유입이 활발하다. 또한 일정 수준 이상의 경제여건을 갖춘 기업 종사자 수요가 확보된다.
이러한 가운데, 우남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상업용지에 시공하는 오피스텔 `병점역 우남퍼스트빌 더 펜트`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지하 4층~지상 17층, 오피스텔 전용 84㎡ 77실, 전용 86㎡ 3실, 전용 87㎡ 1실 등 총 81실 규모다.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가 가깝고, 수원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 여러 산업단지로 접근도 편리하다. 대기업 종사자 및 전문직을 중심으로한 배후수요가 유입이 예상된다. 이밖에 한신대, 경희대, 수원대 등 대학교와도 가까워 대학생과 교직원들의 수요도 전망된다.
최근 진행된 청약접수에서 81실 모집에 900건의 청약이 몰려 평균 11.1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이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특히 84㎡A-5 타입은 56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나타내기도 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병점복합타운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ㆍ진안동 일원에 대지면적 375,641㎡ 규모, 축구장 52배 크기로 조성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지구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주거, 상업, 공공행정, 문화, 자연 등 편리한 생활기반시설이 구축되고 있다.
교통 환경도 개선되고 있다. 일단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병점역이 도보 약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 병점역에서 동탄역까지 연결하는 동탄트램이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으로, SRTㆍGTX-A(예정) 동탄역으로 연계 환승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하면 서울 주요 권역까지 40분대에 도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수도권 남북을 가로지르는 GTX-C노선 연장 및 병봉선(봉담~병점) 개발도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 이밖에 병점복합타운 내 조성될 환승센터가 완공되면 일대 교통 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