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공공칠과 ㈜비아로사가 합병 후 (주)삐아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20년 가까운 업력을 지닌 ㈜스카이공공칠과 ㈜비아로사가 합병 후 (주)삐아로 새롭게 태어 난다. (주)삐아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성장 동력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삐아에 따르면 두 회사는 지난 5월 각각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최종 결의했다. 존속법인 (주)스카이공공칠이 (주)비아로사를 흡수하는 방식이며, 합병법인은 ㈜삐아로 사명을 변경하여 새롭게 출발한다.
스카이공공칠은 폭넓은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취급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삐아(BBIA)`와 클린&비건 컨셉의 기초 화장품 전문 브랜드 `에딧비(EDIT.B)`를 운영 중이며, 비아로사는 립 메이크업 제품에 특화된 색조 화장품 브랜드 이글립스(EGLIPS)와 `팩트` 등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강점을 지닌 어바웃톤(ABOUT_TONE)을 운영하고 있다.
(주)삐아는 `삐아`와 `에딧비`, `이글립스`와 `어바웃톤` 등 총 4개 브랜드를 운영하게 되는데 업무 효율을 고려한 조직 개편과 인력의 재배치, 전략적인 마케팅과 혁신적인 제품개발로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삐아는 이번 합병으로 아이, 립, 베이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일명 `초대박` 제품을 보유한 `삐아` 브랜드만의 특별한 컨셉을 담은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한편 보다 공격적으로 국내외 팬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클린&비건을 컨셉으로 `마켓컬리` 등에 입점한 기초 브랜드 `에딧비`를 통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다.
립 전문 색조 브랜드 `이글립스`는 특히 해외에서 많은 호응을 얻은 립 틴트 제품을 비롯해 립 메이크업 제품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이글립스의 스테디셀러 `블러 파우더 팩트`를 만든 베이스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새롭게 전개하는 브랜드 `어바웃톤`을 통해 팩트는 물론 선블럭과 파운데이션, 쿠션까지 다채롭고 힙한 화장품도 선보일 예정이했다.
(주)삐아 박광춘 대표는 "양사의 합병은 뷰티 브랜드의 단순한 결합을 넘어 각 브랜드의 독특한 가치와 제품 카테고리 별 특장점을 살려 "토탈 뷰티 솔루션 기업"으로 나아가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보다 공고히 하는 한편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일본, 중국, 유럽 등 글로벌시장에서 뷰티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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